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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하는 질문

공지사항 테이블입니다.
대상 개인
구분 공통 등록일 2024-05-03
질문

[회원] 기업회원 가입 안내 및 로그인은 인증서로만 사용 가능한가요?

답변
고용24는 워크넷, 고용보험, HRD-Net등 기존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모든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하고,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포털입니다.

구인신청, 고용 지원금 신청 등 민원신청을 위해서는 국세청에 신고하여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은 유효한 사업장만 가능하여

국세청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사업자등록번호, 사업개시일자, 대표자명을 확인하여 회원가입합니다.

그리고 민원 신청 시 고용센터 등 오프라인에서는 사업자등록증, 신청자의 재직증명서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,

비대면으로 온라인 신청시에는 사업장의 신원확인 및 전자서명을 대체하기 위해 기업의 인증서를 사용합니다.

그러므로 일반 사업자의 경우, 기업의 공동/금융 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만 가능하며

대표자의 개인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.

그리고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는 국세청 전사세금계산서 관련 사이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여,

전자정부 민원서비스에서는 이용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

그러나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하는 보건복지분야용 인증서[특수목적인증서(용도제한용)]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

고용24 홈페이지에서 사용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.

인증서 관련 상세 내용은 아래 URL 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○ 인증서 관련 이용안내
인증서 안내 바로가기

○ 고유번호증 사업개시일 확인방법
<국세청 홈택스 접속>
1. 국세청 홈택스(www.hometax.go.kr) 접속 후 회원가입 -> 로그인
2. 회원정보 수정 메뉴에서 사업개시일 확인가능

○ 회원가입 시 국세청 등록정보 불일치 안내
국세청 입력된 내용이나 회원가입시 아래와 같이 안내 문구가 나오는 경우
기업명,사업자등록번호, 대표자명등 비공개로 사업자등록증 및 오류 화면 등 상세 설명을 추가하여
질문과 답변 게시판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연계 정보등을 확인하여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.

- 안내 문구 : 국세청에 등록된 사업자등록정보와 일치하지 않습니다. 대표자성명과 개업일을 재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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